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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M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에 적응하기 위하여 전문가 집단을 통한 적극적 사업관리로 사업의 안정성과 수익을 확보하기 위하여 도입된 방식.

금융기관과 시공사와 같이 하나의 프로젝트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기 어려운 사업관계자와 제반 여건으로 인해 직접 사업 수행이 어려운 시행사(개인)를
  PM사가 보다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사업방식의 제시 등 사업을 위한 HUB로서의 역할을 수행하여 사업구도를 잡고, 이해당사자의 투자리스크 최소화 및
  사업수익 극대화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방식.


단계별 서비스 지원

개발 기획 * 사업지 발굴
* 업무범위 협의
* 적정 사업구도 설정
* 계획 설계
* 사업계획 수립
설 계 * 설계업체 선정
* 도면의 경제성 및 효율성 검토
* 인허가 타당성 검토
사업구도 확정 * PF 대출 기관 협의 및 선정
* 시공사 선정 및 발주
시 공 * 착공 전 도면 검수(도면의 경제성 및 누락 확인)
* 인허가 조건부 시공내용 확인
* 세부 공정계획 수립
분 양 * 분양가 책정
* 광고전략 및 광고안 수립
* 분양대행사 선정 및 발주
준공 전 관리 * 사업 현금흐름 관리
* 시공사 기성지급 관리
* 분양률 및 수납 관리
* 협력업체 대금지급 관리
* 준공 재원 확보 관리
준공 후 관리 * 준공 후 미분양 관리
* 임대 물건 운영 관리